정보

thundercat_wh.jpg
아버지와 형이 팝계에서 인정받는 뛰어난 드러머, 동생은 The Internet 멤버로 가족 단위 음악성을 자랑하는 ‘Thundercat썬더캣’ 은 미국의 LA를 베이스로 활동하고 있는 베이스 연주자이자 프로듀서/가수인 Stephen Bruner의 솔로 프로젝트이다. 그는 16살 즈음 베이스 연주를 시작해 십대 시절부터 형이 몸담고 있던 유명 스래쉬 밴드 Suicidal Tendencies에서 세션 활동을 시작한다. Steven을 상징하고 있는 썬더캣이라는 이름은 1985년의 미국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ThunderCats 의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던 그를 보고 에리카 바두가 헤이 썬더캣이라 부르기 시작한 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이 만능 연주자는 본인의 음악 뿐 아니라 Erykah Badu에리카 바두, Flying Lotus플라잉 로터스, Kendrick Lamar켄드릭 라마 등 많은 뮤지션들과 협업을 해왔으며 특히나 플라잉 로터스와는 뗄 수 없는 긴밀한 관계로 함께 하고 있다. 그들은 South by Southwest에서 처음 만나 곧 플라잉 로터스의 레이블 Brainfeeder에 합류하게 되어 정규 앨범 3장을 같이 프로듀싱해 발매, 음악 활동을 공유/이어오고 있다. 영상 링크는 뮤직비디오와 피치포크 Nightcap에서 이뤄졌던 라이브 영상. 재즈, 훵크, 싸이키델릭 등등의 많은 음악들에서 온 영감과 썬더캣의 개성이 뒤섞여 만들어 내는 세계가 무척 즐겁다.

Advertisements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Basic HTML is allowed.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Subscribe to this comment feed via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