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미지_3
언제나 여러분에게 잊혀지지 않을 명곡들을 소개해주는 [타이거디스코의 오늘의 디스코]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디스코 시간에서는 처음으로 (그리고 제대로) 여러분들에게 한국 디스코 음악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그 첫번째 주자는 바로 [김트리오]의 [난 어떡해] 입니다.
밴드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해드리자면 아주아주 먼 옛날 음악으로 유명세를 떨치시던 이혜연님과 베니김이라는 두분의 세자녀 김파, 김단, 김선 3남매로 구성이 되었고 그들의 첫번째 앨범에 수록된 [연안부두]의 인기와 함께 미친 연주력을 보여주며 일약 스타가 됩니다. 후에 1980년도에 발매된 두번째 앨범인 [꽃띠여자]에서는 보사노바풍의 타이틀곡과 미국스러운 감성의 곡들로 58년 개띠 시절 우리네 부모님의 젊은시절의 심장과 달팽이관을 촉촉히 적셔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앨범에 수록된 [난 어떡해]로 한국디스코와 트로트 멜로디로 우리네 정서를 잘 버무려 주셨는데 신나는 뿅뿅사운드와 함께 발빠른 bpm은 물론이거니와 베이스 슬랩으로 힘이 넘쳐나는 연주력으로 우리들의 머리는 흔들흔들, 팔다리는 짜라짜짠 움직이게 함으로써 파, 단, 선 3남매는 우리에게 [얘들아! 이것이 한국디스코 밴드의 완성형이란다! ]라고 알려주시는 것만 같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 두번째 앨범을 두고 많은 번안곡으로 인한 아쉬움이 있다고 하지만 타이거가 느끼기에는 사랑과 평화(사평 팬분들께는 죄송합니다만)보다 더 간지나는 연주력은 물론이거니와 김트리오의 오리지날곡과 번안곡들의 완성도 및 편곡 또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다른 뮤지션들의 노래 몇마디 몇마디 따온듯한 멜로디로 자신의 곡으로 요상하게 바꾸어서 표절이네 아니네 하는 것 보다 차라리 떳떳하게 번안하는 것이 더 멋지지 않을까요?
타이거디스코는 이렇게 남한에서 활동하던 70,80년대 뮤지션들의 떳떳한 번안곡들을 사랑합니다. 김트리오 포에버!!!!
* MELLAN의 edit으로 다시 태어난 [김트리오]의 [난어떡해] 또한 여러분들이 분명 사랑하게 될거라고 믿습니다.
Advertisements

댓글

2개의 댓글

Post a comment
  1. reddot #
    9월 15, 2015

    타이가 디스코는 천재인가요? 우와 ㅋㅋㅋㅋㅋ 귀한음악 감사합니다.

    • 9월 15, 2015

      ㅋㅋㅋ타이거디스코에게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Basic HTML is allowed.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Subscribe to this comment feed via RSS